본문 바로가기

주식

2023년5월23일(화) 상한가 종목 분석

728x90

■ 상한가 종목 

삼부토건, 씨유박스, 디와이디, 비씨엔씨

 

1. 삼부토건

가. 상한가 이유

삼부토건이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을 위한 포럼에 초청됐다는 소식에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삼부토건은 오는 25일(현지시각)까지 진행되는 우크라이나 재건 포럼에 자사 주요 임원진이 초청됐다고 밝혔다.

해당 포럼에는 대한민국 정부, 국회, 지자체, 기관, 기업을 비롯해 국제기구, 유럽연합(EU), NGO 등이 참여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인도적 지원과 전후 복구 경제·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협력을 논의할 예정이다.

 

나. 차트

삼부토건 일봉 차트

 

2. 씨유박스

가. 상한가 이유

씨유박스는 지난 19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했으나, 상장 첫날 시초가 대비 11% 넘게 하락하며 1만3000원 선까지 내렸다.
씨유박스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알고리즘으로 얼굴을 인식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공항 등에 관련 시스템을 공급하는 기업이다. 회사 측은 코스닥 상장을 통해 유입되는 공모 자금으로 연구개발과 장비 투자할 방침이다.

 

나. 차트

 

 

3. 디와이디

가. 상한가 이유

계열사인 삼부토건이 우크라이나 재건사업을 위한 포럼에 초청됐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해 이틀 연속 나란히 상한가를 기록했다.

 

나. 차트

 

4. 비씨엔씨

가. 상한가 이유

비씨엔씨는 세계 최초 반도체 에칭 공정용 국산화 합성쿼츠 ‘QD9+’소재의 부품을 반도체 업체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비씨엔씨는 지난해 4·4분기 글로벌 반도체 기업 2곳을 대상으로 QD9+ 소재 부품에 대한 변경점 관리(PCN)를 시작했다. H사와 약 9개 품목에 PCN을 진행 중이고, PCN이 완료된 품목부터 순차적으로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 유통주식주 4백5십여만주(35.78%) 로 언제든지 급등할 수 있는 종목이다. 항상 조심해야 한다. 

 

나. 차트

60-120 정배열로 이평선들이 수렴중에 있으며 오늘 상승은 향후 상승세를 이끌 신호탄정도로 보인다.

관심주에 넣어두고 지켜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