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4일 차
1. 오늘의 목표
- 깨끗한 청* 사업단과 협* 사업단의 업무 실습
- 이를 통한 사회복지사의 역할 이해
2. 실습진행내용
08:00~09:00 영* 아파트로 이동 및 청소 준비
09:00~10:00 아파트 복도 및 계단을 빗자루로 쓸기 작업 실습함
10:00~11:00 아파트 복도 및 계단을 밀대걸래로 닦기 작업 실습함
11:00~12:00 협* 사업단 작업장에서 김장 백을 포장지에 넣는 작업함
12:00~13:00 점심시간
13:00~14:00 무* 아파트로 이동 및 청소 준비
14:00~15:00 아파트 복도 및 계단을 빗자루로 쓸기 작업 실습함
15:00~16:00 아파트 복도 및 계단을 밀대걸래로 닦기 작업 실습함
16:00~17:00 협* 사업단 작업장에서 포장지에 넣어진 김장 백를 박스에 넣고 테이프로 붙이는 작업함
3. 실습생의 의견
오늘은 숙*샘과 영*샘이 없이 청소할려니 여간 부담이 되었습니다. 평소 6~7명하던것을 오늘은 5명이서 작업을 했습니다. 한두명의 인원 변동으로 사업단 운영이 달라질 수는 없지만 실무 측면에서는 상당히 위축이 되었습니다. 미래의 사회복지사로서 적정 인원관리에 대해서도 신경을 써야 하겠구나 생각하는 유익한 하루였습니다.
4. 실습지도자의 의견
미래의 사회복지사로서, 인원 관리와 업무 조율에 대한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의 경험을 토대로 실습생은 향후 자활센터나 사회복지 기관에서의 업무 수행 시 인원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경험과 인식은 실습생들의 성장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례 16일차 (0) | 2023.07.06 |
---|---|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례 15일차 (0) | 2023.07.05 |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례 13일차 (0) | 2023.07.03 |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례 12일차 (0) | 2023.06.30 |
사회복지 실습일지 사례 11일차 (0) | 2023.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