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술적인 측면 - 차트
2018년 최고점 30,550원이래 지속 하락중이다.
현재가 3,260원은 년 최저수준임을 알 수 있다.
이보다 더 내려갈까?
2020년 8월, 2021년 10월, 2023년 8월 세번 대량의 거래량이 터졌다. 그럼에도 주가는 바닥을 다지고 있다.
결론적으로 이는 해당 가격 수준에서 주가가 안정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다.
5일 이평선이 20일선 상향 돌파중이다. 이것으로는 딱히 상승이라고 말하긴 어렵다.
하지만, 2815원에서 바닥을 W자를 만들면서 반등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아직 20-60-120선이 역배열 상태로 당분간은 추이를 지켜보며 1주 정도 첨병을 보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바닥을 확신하기 위해서는 3570원 근처 저항선 돌파와 주목할 만한 거래량 증가의 신호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 재무
매출은 2020년 큰폭으로 감소후 소폭(10%내외) 증가하고 있으나 예전 수준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영업이익 -, 순이익 - 재무 상태는 영 안좋다.
성장성 & 수익성 측면에서는 투자 매력이 없다.
부채비율 65%로 높은 건 아니지만 동 업종대비 높은 편으로 안전성 마저 좋다고 할 수 없다.
3. 재료측면
■ 주요 사업
■ 신규사업진출
•(2) 전고체 배터리 장비 개발
■ 수주기대
디에이테크놀로지는 LG에너지솔루션에 'Z-스태킹' 및노칭 장비를 납품하는 업체다. LG에너지솔루션과 현대차그룹의 미국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가 Z-스태킹 공법 도입을 검토 중인 만큼 내년 초까지 추가 수주가 이뤄질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 얽혀있는 테마
1) 드론-플라잉카, UAM
2) 전기차 - 배터리 공정장비
3) 폐배터리
4) 전고체 배터리
4. 수급측면
날짜 | 종가 | 등락률 | 거래량 | 기관 | 외국인 | |
순매매량 | 순매매량 | 보유율 | ||||
2023.11.20 | 3,285 | 0.77% | 261,308 | 803 | 14,714 | 1.23% |
2023.11.17 | 3,260 | -0.91% | 125,558 | -1,286 | -21,141 | 1.18% |
2023.11.16 | 3,290 | 1.86% | 320,307 | -1,580 | -24,124 | 1.24% |
2023.11.15 | 3,230 | 2.22% | 258,144 | 1,128 | 24,747 | 1.31% |
2023.11.14 | 3,160 | 7.67% | 211,885 | 1,042 | 68,796 | 1.24% |
11월21일(화) 오늘은 개인의 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다.
최근 5일간 분석해 보면 외인이 주로 매수하고 있었으나, 큰 움직임을 보이고 있지는 않다. 아직은 거래량이 미미한 편이다.
5. 결론
- 차트측면에서는 현재가 밑바닥으로 보이며 3500선 돌파시 거래량 수반한다면 매수 싯점이라 할 것이다.
- 본 종목은 얽혀 있는 테마가 최근 잇슈내용이라서 주목할 만하지만, 종목 자체의 수익성이나 안정성측면에서는 매력이 없다. 따라서 테마에 따라 단타 종목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 한 두주 매수후 추이에 따라 치고 빠지는 전략이 좋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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